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SK에너지, 사회와 더불어 함께 행복을 만들고 나누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에너지를 통해 고객과 사회의 행복에 기여하는
아ㆍ태 지역 Top Energy Company로서
새로운 성장의 반세기를 열어 가겠습니다.
SK에너지 대표이사 사장 조 경 목

SK에너지 이해관계자 여러분, 1962년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로 탄생한 SK에너지는 지난 반세기 동안 한국 경제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2011년 1월에는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사업분할을 통해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석유사업 전문 기업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하루 84만 배럴의 원유를 처리할 수 있는 울산 Complex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석유제품을 생산하여 국내/외에 공급하는 대한민국 No.1 정유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 중입니다. SK에너지는 “에너지를 통해 고객과 사회의 행복에 기여하는 아/태 지역의 Top Energy Company”로서 새로운 반세기의 역사를 만들어 가기 위해 아래와 같이 약속드립니다.

01 핵심사업인 석유사업에 대한
경쟁력 강화

석유 제품은 여전히 우리 생활과 밀접히 연관된 생활 필수품이지만, 석유시장은 과거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많은 변화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에 맞서, 반세기 동안 다져 온 공정 운영 능력 등의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석유사업에서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 No.1으로서 뿐만 아니라, 역내 시장에서의 Leadership을 더욱 공고히 하겠습니다.

02 SKMS에 기반을 둔
강한 기업문화 구축

SK 고유의 경영 철학이자 경영관리시스템인 ‘SKMS(SK Management System)’에 기반한 강한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대표이사인 저를 포함한 SK에너지 구성원들은 어떠한 도전적인 환경에서도 생존 및 성장이 가능한 회사를 만들겠습니다.

03 고객과 사회의 행복에 기여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기업가치가 지속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SHE (Safety, Health & Environment) 관리, 차별적 고객 Value 제공, 협력회사와의 상생 경영 등 기본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국가경제 발전, 사회공헌에 지속적으로 매진해 궁극적으로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에 기여하는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SK에너지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고객 여러분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언제나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SK에너지 대표이사 사장 조 경 목